TOP (앞판)

보통 spruce(스프르스)와 cedar(시더)가 있는데 산지에 따라 각 특징이 다르다.
spruce(스프르스)는 전통적으로 현악기의 음향판으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다루기가 좀 까다로운 편이며 고습과 건습에 아주 민감하다.
유럽의 목자재상의 상당수가 유럽에 분포하고 있으며 유럽과 독일에서 공급되므로 독일 스프루스라고도 불립니다.
cedar(시더)는 다루기가 편하며 국내에서 많이 사용된다.
기타의 소리를 쉽게 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Backs & Sides (뒷판 & 옆판)

Indian Rosewood(인디언로즈우드)와 Brazilian Rosewood(브라질 로즈우드 일명 Jakaranda(하카란다) Indian Rosewood는 목재가 풍족하고 제작이 손쉬우며 또한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옆판 뒷판 재료입니다.
중 저가 악기로 Veneer(합판)으로 가공되어 기타 자재로 많이 쓰인다.
Brazilian Rosewood (Jakaranda)는 브라질 산림 그리 흔하지가 않아 모든 제작가들이 욕심을 낼 정도다.
무늬가 화려하며 음색에 아주 도움이 된다.
강하고 아름다우며 향기가 있고, 재료로써는 최상급이나 지금은 가공이 어렵다.
(벌목금지) 인하여 상당한 고가에 거래되며, 좋은 품질의 나무를 구하기가 매우 어려운 실정입니다.
대용으로 Madagascarrosewood,Zircote,Pauferro,Ovangkol 등등 여러재료를 기타 재작에 쓰이고 있다.

Fingerboard (지판)

Ebony에보니(일명-흑단)는 목재가 검고 단단하며 건습과 고습에도 민감하다.
아프리카 열대 지방에 분포 하며 매우 강하고 무겁습니다.
이 목재 또한 흔하지가 않아 대용으로 Indian Rosewood를 사용한다. 산지가 다른 비슷한 목재도 사용할 수 있다.

Neck (넥)

Honduras Mahogany와 Spain Cedar 종류가 여러가지 있는데 각 제작가들 개성에 따라 다르다.
가벼우면서도 탈력이 있어 neck으로는 아주 적합하다.
다듬기가 손쉬우며 은은한 향이 특징이다.

Bridge (브릿지)

보통 Indian rosewood를 사용한다.
현에 울림을 쉽게 Top판에 전해주므로 많이 사용한다.
Brazilian Rosewood 모델에는 Brazilian Rosewood 브릿지를 사용하기도 한다.

P.S. 지금까지 재료 소재는 기타 제작에 기본적인 재료 이며 그외 다른 재료도 제작에 사용하기도 합니다.

공방사진
쇼핑몰로 이동하여 저희 악기를 구매하시겠습니까?
쇼핑몰로 가기